입학정보/상담

국내최고의 스페셜메이크업 아티스트 양성!

Re: K-뷰티과와 분장예술과 차이점이 어떻게 되는지요? > 입학상담


2024학년도
모집요강
입학정보/상담 > 입학상담

입학상담

Re: K-뷰티과와 분장예술과 차이점이 어떻게 되는지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1-04-22 12:00
> > > 안녕하세요 현재 미용계 대학 진학을 예정하고 있는 고3수험생 학부모 입니다. > 아이의 진학을 위하여 여러대학을 알아보다가 뷰티계열은 대경대학이 우수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홈페이지를 찾아보았습니다. > 궁금한것은 대경대학교 뷰티계열중 분장예술과와 K-뷰티과가 성격이 비슷한것 같은데 어떻게 다른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 >

 

 

안녕하십니까 대경대학교 채주엽 교수입니다.

저희 K-뷰티과는 에전에 경산본교에 있는 분장예술과에서 경기도 남양주 소재에 위치한 한류캠퍼스로 이전을 하면서 학과명칭을 K-뷰티과로 변경하였습니다.

작년까지는 저희 K-뷰티과만 운영을 하다가 경산본교에도 분장교육을 원하는 지방학생들의 요구가 있어 올해 다시 분장예술과를 뷰티계열의 전공이 아닌 자체 학과로 신설되었습니다.

 

먼저 K-뷰티과는 크게 나누어 두가지의 직무양성을 목적을 두고 교육과정을 전면 재편성 하였습니다.

뷰티메이크업 아티스트 와 특수효과메이크업 아티스트 입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방송, 영화산업이 많이 침체되어 관련된 부가산업들이 매우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저희는 과감히 분장교육 교과목을 일부 삭제하고 뷰티메이크업 교육과정을 신설하여 추가하였습니다.

 

즉, 졸업후 뷰티메이크업 아티스트는 유명 메이크업샵을 취업으로 목적을 두었으며, 

특수효과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미디어 및 특수분장 산업체를 취업으로 목적을 두고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학생들에게 취업의 폭을 전문적으로 넓혀보고자 함입니다.

작년까지는 산업체 특강또한 특수분장 및 특수미술 관련 산업체 분들의 특강만 계획을 하였으나 올해부터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간접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유명 뷰티계열 아티스트를 모셔서 특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진로의 기회를 확대하는것이 맞다고 생각이 듭니다. 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글에 대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경대학교 한류캠퍼스 K-뷰티과 학과장 채주엽 교수

 

#대경대학교 #K-뷰티과 #특수분장 #메이크업 #분장예술 #특수미술 #에니메트로닉스 #뷰티교육 #분장전문교육 #특수분장교육 #영상분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문


대경대학교 특수분장과

(12017)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팔야산단로 58, 대경대학교 한류 캠퍼스 특수분장과    전화 : 031-8034-8180

Copyright © DAEKYEU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