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정보/상담

국내최고의 스페셜메이크업 아티스트 양성!

K-뷰티과와 분장예술과의 차이점(지원자 필독) > 입학상담


2024학년도
모집요강
입학정보/상담 > 입학상담

입학상담

K-뷰티과와 분장예술과의 차이점(지원자 필독)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0-09-16 10:10

안녕하십니까 대경대학교 채주엽교수입니다.

분장예술과와 K-뷰티과와의 다른점을 궁금해들 하셔서 명확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기 위하여 공지를 드립니다.

 

저희대학은 캠퍼스가 두개인 대학입니다. 경산본교와 남양주에 위치한 서울한류캠퍼스 등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K-뷰티과는 서울한류캠퍼스에서 수업이 이루어지며 입학식과 졸업식은 경산본교에서 실시할 예정입니다. 그 이유는 저희대학은 본교가 경산본교이기에 모든 전교생이 모이는 행사는 본교에서 실시됨을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K-뷰티과의 교육목표는 토탈 메이크업 전문가 양성입니다.

뷰티메이크업과 특수효과메이크업을 전문적으로 교육을 하며, 경산본교에 위치한 분장에술과는 순수 분장교육을 보다 전문적으로 실시하는등으로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교육과정은 순수미술, 뷰티메이크업, 특수미술등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수도권인근 특수분장 프로덕션및 특수미술업체에 취업을 위한 인력양성을 목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분장예술과는 경산본교에 학적을 두고 있는 학과이며 수업또한 경산본교에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다만. 남양주에 위치한 서울한류캠퍼스는 현장체험형 캠퍼스로서 학과의 특성상 서울 및 수도권 학과관련 산업체 현장실습, 현장견학, Co-op교육등이 필요시에는 경산본교와 서울한류캠퍼스등 강의장을 폭넓게 사용할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경산본교에서 수도권에 위치한 산업체 교육 및 실습을 하기에는 거리가 먼 관계로 그러한 실습교육이 필요시에는 한류캠퍼스에서 수업및 실습준비를 할수 있도록 양쪽캠퍼스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변동사항이 있을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경산본교는 지방자들을 위한 기숙사가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남양주캠퍼스는 현재까지 기숙사는 없습니다. 하지만 올해안으로 공사를 진행할 예정에 있으며, 공사일정이라는 것이 워낙 변수가 많아 입소시기는 정확히 말씀드리긴 어려우나 공사기간은 약 1년정도 소요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2022년이후에는 서울한류캠퍼스도 기숙사 사용이 가능하리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학과교육은 분장예술과의 기본적인 분장전문인 양성으로 교육과정이 꾸려 나갈 계획입니다.

K-뷰티과는 현재 특수분장, 특수미술까지 교육과정을 섭렵하고 있으나 학과별로 차이를 두어 교육을 실시하려고 합니다.

 

분장예술과는 무대분장, 영상분장, 특수분장을 전문으로 하는 교육과정으로 이루어 지며, 특히 특수분장도 영상미디어에 필요한 특수효과메이크업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대경대학교 채주엽교수

#대경대학교 #K-뷰티과 #특수분장 #메이크업 #분장예술 #특수미술 #에니메트로닉스 #뷰티교육 #분장전문교육 #특수분장교육 #영상분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문


대경대학교 K-뷰티과

(12017)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팔야산단로 58, 대경대학교 한류 캠퍼스 K-뷰티과    전화 : 031-8034-8180

Copyright © DAEKYEU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