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정보/상담

국내최고의 스페셜메이크업 아티스트 양성!

진로체험캠프,입학 문의드립니다! > 입학상담


2024학년도
모집요강
입학정보/상담 > 입학상담

입학상담

진로체험캠프,입학 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7-07-10 09:09
>
>
> 안녕하세요 교수님 저는 꼭 k뷰티과를 희망하는 거제옥포고등학교 재학중인 3학년 김진수 입니다.
>
> 대경대학교 2017 진로체험캠프를 참여하고싶어 보고있었는데 k뷰티과는 명단에 없어서
>
> 공지사항과 여러정보를 알아보던중에 독자기준 전형이라는걸 알게되었습니다.
>
> k뷰티과에서 독자기준전형으로 11명을 뽑고 면접시 가산점도 주는걸로 아는데
>
> 독자기준전형으로 지원할 방법은 무엇이있나요?
>
> 그리고 현재 집안사정때문에 메이크업관련 전문기술이나 자격증이 없는데 입학후에
>
> 특수분장을 하는데에 있어서 초반에 많이 힘든지
>
> 그리고 학원이아닌 학교를다니며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 교수님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대경대학교 채주엽 교수입니다.
먼저 질문사항이 많아 하나 하나 답변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먼저 이번 진로체험캠프는 저희학과를 포함한 뷰티전체학과는 캠프를 실시하지 않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1. k뷰티과에서 독자기준전형으로 11명을 뽑고 면접시 가산점도 주는걸로 아는데
>
> 독자기준전형으로 지원할 방법은 무엇이있나요?
- 독자기준 지원대상 및 방법은 받으신 리플렛이나 학교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독지기준전형의 대상은 학교장 및 학원장 추천서가 있거나. 대회 수상경력, 이쪽관련 경력사항이 많은 학생등이 대상입니다. 면접시 가산점은 특별히 주는것이 없으며, 대신 내신을 보지 않고 면접으로만 100% 채점이 됩니다. 그러니 학생에게 무엇이 유리한지를 잘 따져보셔야 합니다.



2. 그리고 현재 집안사정때문에 메이크업관련 전문기술이나 자격증이 없는데 입학후에
>
> 특수분장을 하는데에 있어서 초반에 많이 힘든지 그리고 학원이아닌 학교를다니며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현재 메이크업국가자격증은 기능사 자격증입니다. 기능사 자격증이란것은 고교 재학생이상이면 모두가 자격이 되는 자격증입니다. 그리하여 고등학교시절에는 기능사 자격증, 대학시절에는 전문기사 및 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는것이 맞습니다.

현재는 미용관련 자격증이 기능사 자격증 받게 없기에 고교시절에 많이들 취득을 하거나 대학진학후 취득을 하는 추세입니다.

앞에 말씀드렸던이 고등학교에서 또는 미용학원에서 하는 교육을 저희는 하지 않습니다. 기능사 자젹증은 본인이 자체적으로 공부를 하셔서 취득을 하셔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대학에서 기능사 자격증을 교과목으로 만든다는것이 대학 취지에 맞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대신 컬러리스트라는 산업기사 자격증은 교과목으로 채택되어 열심히 공부하시면 재학중에 취득이 가능합니다.

자격증이 없는 사람보다는 확실히 있는사람이 유리한것은 맞습니다.  자격증은 본인의 선택사항이다 보니 저의 입장에서 있어야 된다 없어도 된다라고 말하는 것은 무리가 있는것 같네요..

본인이 필요하면 취즉하는 것이고 필요없다고 판단이 되면 안하는 것이겠죠..


마지막으로 저희 학과는 면접점수가 70%입니다. 게시판에 올려진 입학준비요령을 잘 참고 하시면 되오니 참고하셔어 차후 면접때 만나길 기대합니다.


대경대학교 K-뷰티과 학과장 채주엽 교수

#대경대학교 #K-뷰티과 #특수분장 #메이크업 #분장예술 #특수미술 #에니메트로닉스 #뷰티교육 #분장전문교육 #특수분장교육 #영상분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문


대경대학교 K-뷰티과

(12017)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팔야산단로 58, 대경대학교 한류 캠퍼스 K-뷰티과    전화 : 031-8034-8180

Copyright © DAEKYEU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