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정보/상담

국내최고의 스페셜메이크업 아티스트 양성!

분장예술과를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 입학상담


2024학년도
모집요강
입학정보/상담 > 입학상담

입학상담

분장예술과를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7-04-10 09:06
>
>
> 안녕하세요 저는 분장예술학과를 희망하는 일반계고 학생입니다!
> 저는 미용학원을 전혀 다녀본적이없어서 비전공면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게시판을 읽어보니 학교에서는 따로 국가자격증 준비를 해주지 않는다고 하길래 학원을 따로 다녀야 할까 고민중입니다 ㅠㅠ
> 면접전형을 비전공면접을 생각하고있는데 만약 메이크업국가자격증을 따게된다면 자격증만 있고 경력은 없는데 무조건 전공면접을 봐야하는건가요?ㅠㅠ
> 그리고 학교를 졸업하게 되면 미용자격증을 취득할
> 수 있다고 게시되어있는데  국가자격증을 말하는건가요??
> 또 비전공 면접 경쟁률은 어느정도인가요??
>

안녕하세요 대경대학교 분장예술과 채주엽 교수입니다.
여러가지의 질문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전형의 종류에는 일반계고 전형, 특별전형(자격증, 독자)으로만 나눠어지지 비전공자전형이란것은 없습니다.
전공자이던 비전공자이던 면접은 점수는 70%. 내신은 30%를 적용하여 면접을 실시합니다.
- 미용전공자 : 그동안의 본인의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여 면접에 참여
- 비전공자 :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장점(자유스럽게 모든것)을 포트폴리오에 담아서 면접실시

2. 국가자격증 시험
- 미용관련 국가자격증은 기능사 자격증입니다. 기능사 자격증은 어느 누구나가 취득할수 있는 자격증이므로 대학에서 취급하긴 보다 개인별로 취급하는 것으로 저희학과는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 대학졸업자만이 취득할수 있는 컬러리스트 산업기사자격증 과정만 저희는 실시하고 있습니다.

3. 졸업후 취득면허
- 이것은 자격증이 아닌 미용사 면허증이라는 것입니다. 자격증과 면허증은 엄현히 다른것입니다.
전국의 뷰티학과 관련 대학은 나온 사람은 미용 면허증을 해당구청에서 발급발을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면접참여요령을 참고하시면 보다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 저희학과의 면접에서 중시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저희학과는 학생이 가지고 있는 미래의 발전성을 보고 면접점수를 책정을 합니다. 전공자든 비전공자이던 상관없이 그 학생이 저희 학과에 와서 얼마나 많은 발전성이 있느냐를 무엇보다 중요시 하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2. 내신을 많이 보지는 않지만 결석일수가 많은 학생은 감점이 있습니다. 저희 직무가 팀별 그리고 책임감이 필요한 직업이다 보니 때론 결석일수가 합격을 죄지 우지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기존에 올려진 공지사항을 보다 꼼꼼히 읽어보시면 궁금증이 해소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대경대학교 #K-뷰티과 #특수분장 #메이크업 #분장예술 #특수미술 #에니메트로닉스 #뷰티교육 #분장전문교육 #특수분장교육 #영상분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문


대경대학교 K-뷰티과

(12017)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팔야산단로 58, 대경대학교 한류 캠퍼스 K-뷰티과    전화 : 031-8034-8180

Copyright © DAEKYEU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