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정보/상담

국내최고의 스페셜메이크업 아티스트 양성!

면접 준비 방법 > 입학상담


2024학년도
모집요강
입학정보/상담 > 입학상담

입학상담

면접 준비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4-08-19 16:42
안녕하세요 채주엽교수입니다.
먼저 면접시 준비물에말씀드리면
1. 면접시간 철저 : 이것또한 체크합니다. 방송분장사는 약속시간 미준수가 방송사고로 이어지기 때문이죠
2. 인성검사 : 면접시 태도, 언행, 표현력 등을 관찰합니다.
3. 미래의 설계도 : 호기심에 의한 것인지 아님 정말 미래를 위해 계획이 서있는 학생이지를 판별합니다.
4. 적성검사 : 분장사의 생활과 적합한지 아닌지를 판별합니다.
5. 친화력 검사 : 팀워크에 적합한 인재인지 아닌지를 판별합니다.
6. 대경인 적합검사 : 대경대 학생이 될수 있는 기준 검사
7. 전공자(미용경험자) : 포트폴리오 검사(작품사진, 수상경력, 미용실력, 응용능력), 자기소개서 포함
8. 비전공자(무경험자) : 1번항복, 2번항목 우선검사+본인PR+ 장점 발표(포트폴리오)+ 약간의 스피치

저희학과는 내신보다는 면접에서 학생을 선발하는 비중이 매우크므로 면접준비를 꼭 해오셔야 합니다.
너무 부담느끼실 필요는 없으며 본인이 준비할수 있는데 까지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데 있어서 작품의 내용이 좋다 나쁘다의 평가는 절대 없습니다.
학생들이 우리학과에 오기전에 무엇을 배웠는지, 어떤부분에 관심이 있는지..등 기타 부분을 미리 알려고 준비해달라는 것이기에 작품의 퀄리티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포트폴리오의 작성방법과 형식은 제약이 없습니다. 내용또한 미용 외적인 것을 준비하셔도 무방합니다.
저희가 보고자 하는 것은 본인이 잘하는 것이 어떤것이 있는지..미용 외에도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를 보는 것이기에 양식, 방법, 내용, 분야를 제약에 두지 않고 작성하시면 됩니다.


조금 변화가 있을수는 있지만 위와 같은 항목 위주로 면접을 실시합니다.
비전공자라고 해서 불리한점은 없습니다. 면접시 이학생이 얼마나 이쪽일을 원하는지 적성이 맞는지를 면접관과 대화를 통해 판별하고 있으니 자신의 장점을 알릴수 있는 모든것을 준비해 오시면 됩니다.

또 궁금하신 상항이 있으면 연락바랍니다.
대경대학교 분장예술과 학과장 채주엽교수(010-8767-3555, cjy0901@tk.ac.kr)

#대경대학교 #K-뷰티과 #특수분장 #메이크업 #분장예술 #특수미술 #에니메트로닉스 #뷰티교육 #분장전문교육 #특수분장교육 #영상분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문


대경대학교 K-뷰티과

(12017)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팔야산단로 58, 대경대학교 한류 캠퍼스 K-뷰티과    전화 : 031-8034-8180

Copyright © DAEKYEU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